본문 바로가기

Sports/축구

한국 우크라이나 축구 중계 우승 가자!!

U-20 월드컵 한국 vs 우크라이나 축구 중계방송

운명을 건 한판 승부가 벌어집니다.

한국 20세 이하 축구 대표팀은 그동안 한 번도 가보지 못했던 곳에 도달하려 합니다.

상대는 우크라이나입니다.

한국 대표팀이 과연 우크라이나를 이기고 대회 우승컵을 들어올릴 수 있을까요!?

우승컵의 주인을 가리는 마지막 최종전은 16일 오전 1시부터 시작됩니다.

대한민국 vs 우크라이나

U20 축구 결승전 한국 대 우크라이나 경기는 6월 16일 일요일 오전 1시 우츠 스타디움에서 열립니다.

 

 


- 한국 vs 우크라이나 축구 결승전 중계 -

한국 우크라이나전은 KBS2, MBC, SBS 에서 중계됩니다.

공식 생중계 채널
- KBS2
- MBC
- SBS

회원가입이나 로그인 없이 시청하는 인터넷 라이브 스트리밍은?

구글 네이버 등 국내외 검색엔진에 등록된 인터넷 축구 생중계방송, 해외 스포츠 실시간 중계 사이트 등을 참고하세요.


 

 

- 한국 에콰도르 프리뷰 -

한국 남자축구가 FIFA 주관 대회 결승에 오른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우승컵까지 들어올릴 경우 한국 남자축구 사상 최초는 물론 아시아에서도 첫 번째 기록이 됩니다.

**한국 여자축구는 지난 2010년 17세 이하 여자대표팀이 FIFA U-17 여자월드컵에서 우승한 적이 있습니다.

한국팀과 결승전에서 맞대결하는 우크라이나는 지난해 UEFA U-19 챔피언십에서 4강에 오르며 이번 U-20 월드컵 출전권을 따냈습니다.

이번 대회 조별리그에선 미국, 나이지리아, 카타르와 함께 D조에서 경쟁했습니다.

2승 1무 조 1위로 16강에 오른 후에는 16강 파나마, 8강 콜롬비아, 4강 이탈리아를 차례로 제압하며 결승에 올라왔습니다.

우크라이나 역시 한국과 마찬가지로 FIFA 주관 대회에서 결승에 오른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우크라이나 이번 대회 4골을 기록한 다닐로 시칸과 3골을 넣은 세르히 불레차가 팀 공격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두 선수 모두 기술과 피지컬이 최고 수준으로 한국 수비수들이 잘 막아해야 합니다.

3골을 넣은 데니스 포포프도의 경우 경고 누적으로 결승전에 나서지 못하는데 한국으로선 다행인 상황입니다.

그런데 한국과 우크라이나와는 벌써 한차례 맞붙은 적인 있습니다.

지난 3월 스페인 전지훈련 중 이번 대회를 대비하기 위해 우크라이나와 시합을 가졌는데요.

당시 한국은 0-1로 패하긴 했지만 내용 면에서는 그다지 나쁘지 않았다고 전해집니다.

우크라이나전에서 공격적인 빌드업과 연계플레이가 긍정적이었고 실점 상황에서는 집중력이 부족했다고 정정용 감독은 밝혔습니다.

그리고 그 때는 이강인 등 현재 팀을 이끌고 있는 주축 선수들이 여러명 빠진 상황이었습니다.

이강인이 있을때와 없을때 한국팀은 전혀 다른 팀이며 그대와는 선수들 개개인의 자신감과 팀플레이도 한단계 상승했을거라 여겨집니다.

사실 그건 우크라이나도 마찬가지입니다.

여기까지 와서 어디가 더 우세하다는건 크게 의미가 없습니다.

대회 초반 한국은 죽음의 조로 불리던 F조에에서 첫 경기를 우승후보 포르투갈에 지면서 어렵게 출발했습니다.

그러나 이후 우승후보인 아르헨티나와 복병 남아공을 차례로 제압하고 조 2위로 16강 진출합니다.

그 과정에서 포르투갈을 떨어뜨리면서 f조가 진정한 죽음의 조로 만들었습니다.

이후 8강에서 숙적 or 라이벌 or 기타등등 일본을 1-0 으로 제압했고 아프리카의 초강자 세네갈을 승부차기까지 가는 혈투를 끝에 누르고 4강에 올라 에콰도르를 1-0으로 이기고 결승에 진출했습니다.

결승전 무대는 어느팀이 조금이라도 더 뛰고 더 집중력을 발휘하고 포기하지 않는 정신력 등에서 승부가 가려질 것 같습니다.

그나저나 치킨은 몇시에 시키는게 좋을까요!?

그리고 치킨엔 역시 맥주죠! 아니 소맥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