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ports/축구

한국 에콰도르 이탈리아 우크라이나 축구 중계

U-20 월드컵 4강전 한국 vs 에콰도르

드디어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이 36년만에 4강에 진출했습니다.

이제 한국팀의 새로운 목표는 이강인 말대로 우승입니다.

사상최초 우승에 도전하는 한국팀의 상대는 남미의 강호 에콰도르입니다.

우승으로 가는 피할 수 없는 외나무다리에서 한국과 에콰도르가 만났습니다.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는 한국대표팀이 에콰도르를 이기고 결승에 진출할수 있을지 지켜보세요.

반대편에서는 이탈리아와 우크라이나가 4강에서 격돌합니다.

한국이 결승에 진출한다면 이탈리아와 우크라이나 중 어디와 만나게 될지도 궁금하네요.

 

 

U-20 월드컵 생중계방송

한국 에콰도르전은 KBS2, MBC, SBS 에서 우크라이나 이탈리아 경기는 KBS N SPORTS 에서 생중계됩니다.

회원가입이나 로그인 없이 시청하는 라이브 스트리밍?

구글 네이버 등 국내외 검색엔진에 등록된 인터넷 축구 생중계 TV, 실시간 스포츠 중계 사이트를 참고하세요.

 

한국 vs 에콰도르

한국과 에콰도르의 경기는 6월 12일 오전 3시 30분 루블린 스타디움에서 열립니다.

 

 

한국

한국은 정정용 감독이 이끌고 있고 F조 2위로 통과해 일본과 세네갈을 꺾고 4강에 올라왔습니다.

특히 세네갈전이 엄청 명승부였습니다.

엎치락 뒤치락 하면서 연장전까지 승부를 못했지만 결국 승부차기에서 세네갈을 꺾고 4강 신화를 재현했습니다.

4강전 상대는 우루과이와 미국을 이기고 올라온 에콰도르입니다.

과연 한국팀이 에콰도르를 이기고 결승에 진출할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이강인을 중심으로 선수들이 하나가 되어 경기하는 걸 보니 가능할 것도 같습니다. 

 

한국팀 선수명단

FW : 엄원상(광주FC), 전세진(수원삼성블루윙즈), 오세훈(아산무궁화FC), 조영욱(FC서울)

MF : 고재현(대구FC), 김세윤(대전시티즌), 김정민(FC 리퍼링), 박태준(성남FC), 이강인(발렌시아 CF), 정호진(고려대)

DF : 김주성(FC서울), 이상준(부산아이파크), 이재익(강원FC), 김현우(디나모 자그레브), 이규혁(제주유나이티드), 이지솔(대전시티즌), 최준(연세대), 황태현(안산그리너스FC)

GK 박지민(수원삼성블루윙즈), 이광연(강원FC), 최민수(함부르크SV)

 

 

에콰도르

에콰도르는 호르헤 셀리코 감독이 이끌고 있고 피파랭킹은 59위입니다.

B조 3위로 불안하게 출발했지만 오히려 지금은 4강에 들면서 무서운 저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국과 역대전적은 1승 1패로 팽팽합니다.

이번에 무조건 승부가 나뉠수밖에 없으니까 전적도 우위가 갈리겠네요.

에콰도르는 남미 지역 예선을 1위로 통과한 팀으로 강한 전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조별리그에서는 부진하며 1승 1무 1패 승점 4점으로 골득실을 따져서 16강에 진출했지만 우루과이와 미국을 연달아 꺾으며 4강에 올라왔습니다.

 

에콰도르 선수 명단

FW 레오나르도 캄파 나, 스티븐 플라자, 다니엘 세 구라, 곤잘로 플라 타

MF 조디 알피바르, 루이스 에스 스타 민, 호세, 요르단 레자 블라, 알렉산더 알바라도, 제퍼슨, 세르지오 퀸 테로

DF 잭슨 포로 조, 디에고 호세 팔라시오 에스피 노자, 존, 구스타보 발레 실라, 리차드, 루이스 카스티요, 루이스

GK 모이세스 라미레즈, 피에로 벨로리오, 요한 라라

 

 

 

 

이탈리아 vs 우크라이나

우크라이나와 이탈리아 경기는 6월 0시 30분 그디니아 경기장에서 열립니다.

한국보다 3시간 일찍 시작합니다.

이탈리아

이탈리아는 폴란드와 말리를 잡고 4강에 진출했습니다.

이번 대회 우승후보 중 하나로 공수에서 안정된 전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한국이 결승에 진출할 경 만날 가능성이 아주 높은 팀입니다.

 

이탈리아 선수명단

FW 안드레아 핀 암톤, Christian CAPONE, 잔 루카 SCAMACCA, 가브리엘레 고리, 마르코 올리비에리

MF 마테오 가비지, 데이비드 프레 테 지, 안드레아 콜 파니, 로베르토 알베르 코, 살바토레 에스 포시토

DF Antonio CANDELA, 알레산드로 트립 팔 델리, 알렉산드로 부 오노 노, 데이빗 데 베텔라, 루카 라니에리, 라울 벨라노바, Enrico DEL PRATO, 루카 펠레그리니

GK 알레산드로 PLIZZARI, 마르코 카네 세치, 레오나르도 로리아

 

 

우크라이나

우크라이나는 파나마와 콜롬비아를 이기고 4강에 진출했습니다.

이번대회 깜짝 성적을 내고 있는데요.

과연 이탈리아에게도 조금 힘들어 보이긴 하는데 그래도 해봐야 안다.

 

우크라이나 선수 명단

FW 블라디슬라프 수 클리 아, 다니 롤, Denys USTYMENKO

DF Maksym CHEKH, Heorhii TSITAISHVILI, 올렉시 칼 하울, Serhii BULETSA, Kyrylo DRYSHLIUK, 콜라 뮤소 리틴, 올렉 스키 카쉬 치크

DF 발레리 본다르, 올렉산드르 사프란도프, Denov POPOV, 올레 베르 멘 옌코, 빅토르 코르 넨코, 다니 롤로 베스코 로바니니, Yukhym KONOPLIA, Ihor SNURNITSYN

GK 안드리 뤼인, 블라디슬라프 쿠슈룩, Dmytro RIZNYK

 

 

에콰도르전을 앞둔 정정용 감독 인터뷰

정정용 감독은 에콰도르전을 앞두고 열린 공식 기자회견에서 "말도 안 되는 꿈이 이루어졌다"며 아시아의 자존심을 걸고 싸우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이곳에 오기 전에 두 가지 꿈을 원했다. 하나는 어게인 1983이었고, 다른 하나는 우리 선수들이 7경기를 치렀으면 좋겠다는 것이었다."

"내일 경기에서 이겨야 도전이 가능하다. 내일 경기에 집중하고 내일 경기에서 이기면 두 번째 꿈을 이루게 된다. 당연히 우리는 최고의 목표를 세우고 계속 나아가야 한다"

"에콰도르는 남미 최강 에콰도르에 대해 남미 예선에서 1위를 차지한 매우 강한 팀이다. 수비와 공격 균형도 좋고 개인의 공격력도 좋다"

"핵심은 어떻게 우리의 수비를 막을 수 있느냐가 될 것이다"라고 그는 말했다. 공을 잃지 않고 끝낼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다""

"에콰도르는 경기가 계속될 수록 조직력이 좋아지고 선수들이 자신감을 갖는 것이 보였다. 쉽지 않은 경기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