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ports/축구

베트남 퀴라소 축구 중계 박항서

2019 킹스컵 결승 베트남 대 퀴라소

박항서 감독의 베트남이 숙적 태국을 꺾고 킹스컵 결승에 진출했습니다.

베트남의 결승전 상대는 인도를 3-1로 제압한 퀴라소입니다.

베트남 vs 퀴라소

베트남 퀴라소가 격돌하는 2019 킹스컵 결승전은 6월 8일 저녁 9시 30분 태국 부리람창아레나에서 열립니다.

 

 

일시 : 6월 8일 토요일 저녁 9시 30분

경기장 : 부리람 창 아레나

 

베트남은 박항서 감독이 이끌고 있고 피파랭킹은 98위입니다.

박항서 감독의 매직에 힘입어 7년만에 처음으로 100위권 안쪽으로 진입했다고 하네요.

아시안컵 선전과 스즈키컵 우승 등으로 이제는 동남아 최강으로 인정받고 있는데요.

이번에 또다른 우승컵 사냥에 나섰습니다.

베트남은 2019 킹스컵에 출전해 개최국 태국을 준결승에서 1-0으로 이겼습니다.

킹스컵 자체가 태국에서 열리는 대회이기도 하고 지금까지 가장많이 우승한 나라역시 태국이지만 베트남의 상승세를 막지는 못했습니다.

그동안 베트남은 킹스컵에 3번 출전했고 지금까지 우승을 해본적은 없습니다.

이번에 사상최초 우승 도전인데요.
결승 상대는 퀴라소로 정해졌습니다.

이미 사실상 결승전이라 불린 가장 어려운 태국을 넘었기 때문에 우승이 따논 당상이 아니냐고 생각할 수도 있는데 생전 처음 들어보는 저 퀴라소 라는 팀도 만만한 나라는 아닌것 같습니다.

퀴라소는 준결승에서 인도를 3-1로 때려잡고 올라왔습니다.

너무 생소한 팀이라서 인도가 이길줄 알았는데 퀴라소가 이겨버렸습니다.

퀴라소는  작은 나라이지만 EPL 에버튼 소속 쿠코 마르티나 네덜란드 에레디비시 비테세 아르헴 소속 엘로이 룸 등 유럽무대에서 활약중인 선수들도 보유한 팀입니다.

피파랭킹도 82위로 베트남보다 높습니다.

과연 퀴라소라는 팀을 상대로 베트남의 박항서 감독이 어떤 전략을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베트남은 과거 세번 킹스컵에 출전한적이 있집만 우승과는 인연이 멀었습니다.

최근 출전한 2006년 대회에서는 라이벌 태국에게 패하며 준우승에 만족해야 했습니다.

그러나 그때는 박항서가 없었습니다.

박항서 감독이 지휘하는 현재의 베트남은 이전과는 완전히 다른 레벨의 팀입니다.

그동안 두려워하던 태국을 요새는 만나기만하면 이기는 것만 보도 알수 있습니다.

아시안컵 선전과 2018 스즈키컵 우승 등으로 엄청난 발전을 이룬 베트남축구가 킹스컵 우승마저 차지할 수 있을지 지켜보시기 바랍니다.

 

2019 킹스컵 결승 베트남 퀴라소 중계

2019 킹스컵 결승전 베트남 퀴라소 축구 경기는 mbc 스포츠 플러스에서 실시간 중계됩니다.

PC나 모바일 간편시청을 원하시는 분들은 구글 네이버 등 국내외 검색엔진에 등록된 해외축구 생중계 사이트, 인터넷 스포츠 중계방송, 축구 라이브 중계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오늘의 명언

부는 많은 걱정거리를 해결해 준다.

Riches cover a multitude of woes.

-메난드로스

역시 돈이 최고인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