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ports

리버풀 첼시 슈퍼컵 중계

2019 UEFA 슈퍼컵 중계 리버풀 첼시 경기 시청방법과 일정 

사상 최고의 축구 전쟁 리버풀과 첼시가 맞대결하는 UEFA 슈퍼컵이 곧 시작됩니다.

유에파 슈퍼컵은 챔피언스리그 우승팀과 유로파리그 우승팀이 격돌하는 단일 경기로 약간 이벤트성 대회이긴 하지만 관심이 집중될 수 밖에 없는 대회입니다.

흔히 챔피언스리그가 유럽 최강팀 가리는 대회라고 알려져있고 당연히 맞는 말이지만 오히려 그렇기 때문에 유로파 우승팀인 첼시가 챔스 우승팀 리버풀을 꺾게 된다면 대체 족보가 어떻게 되는거야.

 

 

- 리버풀 첼시 생중계 시청방법 -

이번 경기는 스포티비온, 스포티비나우에서 실시간 중계합니다.

무료 시청은 SPOTV에서 보면 됩니다.

그외 다른 중계채널이나 인터넷 무료 라이브 방송은 구글이나 네이버에 등록된 [스포츠 라이브 중계] [스포츠 생중계 사이트] 등을 참고하셔도 됩니다.


 

 

UEFA 슈퍼컵은?

UEFA 슈퍼컵은 UEFA가 주관하고 UEFA 챔피언스 리그와 UEFA 유로파 리그의 군림하는 챔피언이 겨루는 연례 축구 경기입니다. 매년 8월 시즌 초에 열립니다.

1972년부터 1999년 사이에 UEFA 챔피언스 리그 우승자와 UEFA 컵 우승자 간에 경기가 열렸습니다.
컵 위너스컵 폐지에 이어 챔피언스리그 우승자와 UEFA컵 우승자가 맞붙었습니다.

2009-10년 시즌에는 UEFA컵이 UEFA 유로파리그로 개명되었고, 이 대회의 우승자들은 UEFA 슈퍼컵에서 챔피언스 리그 우승자들과 계속 맞붙게 되었습니다.

이 대회는 원래 각 참가 클럽 경기장에서 한 번씩 두 번 경기를 했습니다.
하지만 1998년 이후 슈퍼컵은 중립적인 장소에서 단일 시합으로 치러졌습니다.

UEFA 슈퍼컵은 2014년부터 8월 말 금요일부터 8월 중순까지 날짜가 변경되었습니다. 
이는 새로운 FIFA 국제 경기 달력에서 8월 국제 친선 날짜가 삭제된 데 이은 것입니다.

UEFA 슈퍼컵 트로피는 UEFA가 항상 보유하고 있으며, 전체 크기의 복제 트로피는 우승 클럽에게 수여됩니다.
금메달 40개는 우승팀에게, 은메달 40개는 준우승팀에게 수여됩니다.

스페인 클럽들은 15개의 타이틀로 UEFA 슈퍼컵에서 가장 성공적이었습니다.
이탈리아 클럽은 9개, 영국은 7개, 벨기에는 3개 팀이 있습니다.

바르셀로나와 AC 밀란은 각각 5개의 타이틀을 가진 가장 성공적인 두 클럽이며, 레알 마드리드가 4개, 리버풀이 3개로 그 뒤를 이었습니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A매치에서 열린 2018 결승전에서 라이벌 레알 마드리드를 4-2로 꺾고 우승컵을 들어올렸습니다.

2019 UEFA 슈퍼컵은 2019년 8월 14일 터키 이스탄불 보다폰 공원에서 열리며 프리미어리그 팀들끼리 맞대결로 치러집니다.

UEFA 슈퍼컵 우승 기록

 

리버풀과 첼시, 양팀 라인업 살펴볼까요?

챔피언스리그 우승팀 리버풀은 마네 피르미누 살라가 공겨진영을 구성하는 4-3-3 포메이션입니다.

중앙은 Henderson, Fabinho, Milner이 배치되며, 수비는 Robertson, Dijk, Matip, Amold가 담당합니다.

그리고 중요한 골키퍼는 아드리안입니다.

유로파리그를 우승한 첼시는 4-2-3-1 포메이션입니다.

Giroud가 외롭게 맨 앞에 서고 뒤에는 페드로, 마운트, Pulisic가 있습니다.

 조르지뉴, 캉테가 중원을 책임지고 수비는 아스필리쿠에타, 주마, 크리스텐센, 아론소가 포진합니다.

골문을 지키는 수문장은 케파입니다. 

 

다음은 부상 등으로 결장하는 선수 명단입니다.
리버풀에서는 알라송과 Clyne가 부상으로 빠지고, 첼시는 Ruben, Callum 등이 출전하지 못합니다.

 

최근 6경기 두 팀의 전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첼시가 2승 3무 1패로 약간 우세하며, 나름 팽팽한 싸움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경기 시작전에 팬들이 예측한 대회 MOM에서는 모하메드 살라가 43.75%를 기록하며 압도적인 지명을 받고 있습니다.

그 뒤를 피르미누와 마네가 따르고 있습니다.
전부 리버풀이네. 첼시 지못미..

 

리버풀 첼시 프리뷰

유럽 챔피언스리그 우승팀 리버풀이 유로파리그 우승팀 첼시와 터키 이스탄불의 보다폰 아레나에서 맞대결합니다.

지난 주말 리그 개막전에서 노리치를 4-1로 꺾고 우승후보다운 면모를 보여준 리버풀이 예상대로 승리할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0-4로 패해 자존심을 팍 구긴 첼시가 반전드라마를 써버릴지 궁금합니다.

UEFA 슈퍼컵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UEFA 챔피언스 리그 우승자와 UEFA 유로파 리그의 1회 경기입니다.

사실 이벤트성에도 대회이지만 두 챔피언의 자존심이 걸린 맞대결이기 때문에 매 시즌 치열한 경쟁을 계속해왔습니다.

올 시즌은 프리미어리그 팀들끼리의 맞대결로 작년 한해 유럽 대항전을 씹어먹어버린 EPL의 위상을 간접적으로나마 알 수 있습니다.

리그에서 자주 만나는 리버풀과 첼시지만 2008-2009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 10년 4개월만에 만나게 됩니다.

당시 스탬퍼드 브리지에서 열린 8강 2차전에서 양 팀은 4-4로 무승부를 기록했지만 첼시가 종합점수에서 앞서며 4강에 진출합니다. 그리고 2회 연속 결승 진출을 노렸지만 준결승에서 만난 바르셀로나에게 밀리며 탈락합니다.

첼시는 지난 주말 프랭크 램퍼드 감독의 공식 데뷔전이 있었습니다.

솔샤르와 램파드 두 레전드 감독의 맞대결로 큰 괌심을 모았던 경기는 맨유의 4-0으로 끝났습니다.

결과는 완패지만 경기 내용을 잘 보면 첼시도 어느정도 가능성을 보여주었습니다.

선수가 아닌 지도자로 첼시를 이끌고 있는 램파드는 첼시 선수로 활약하던 시절 슈퍼컵에 두 번 출전한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결과는 별로였습니다. 2012년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에 1-4로 패했고 2013년 바이에른 뮌헨과 2-2로 비겼지만 승부차기에서 패했습니다.

유럽 최정상의 경기력을 보유한 리버풀이지만 첼시와의 경기 성적은 그다지 만족스럽지 않습니다.

클롭이 부임한 이후 첼시를 상대로 3승4무2패를 기록중입니다.

만약 슈퍼컵에서 이긴다면 최근 지난 리그 첼시와의 맞대결 승리에 이어 연승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리버풀 공격의 핵 모하메드 살라는 첼시와의 8경기 대결에서 5골을 넣는 등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반면 피르미누는 첼시와의 7경기에서 모두 침묵했습니다.

시즌 초반이지만 리그가 시작된 지금 두 상위권 팀들의 맞대결은 앞으로의 행보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지난 시즌을 돌아보면 두 팀의 올해 성적도 기대됩니다. 

맨시티에게 밀리며 아쉽게 1점차로 리그 우승을 놓치긴 했지만 그만큼 대등한 경재을 펼친 리버풀과 사리 감독과 선수들의 불화 등 가장 많은 팀 내 문제점을 가지고 있었지만 리그 3위를 차지한 첼시 역시 저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번 대결에서 리버풀은 개막전 승리에 이어 계속 상승세를 이어갈 필요가 있고 첼시는 지난 패배를 만회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