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ports/축구

한국 나이지리아 여자축구 중계

2019 프랑스 여자월드컵 한국 나이지리아 여자축구 중계

2019 프랑스 여자월드컵이 진행중입니다.

앞서 개막전에서 우승후보 프랑스에 4-0으로 졌기 때문에 16강에 오르기 위해서는 이번 나이지리아전을 반드시 잡아햐 하는 상황입니다.

12일 새벽에는 U20 대표팀이 에콰도르를 꺾고 결승에 진출했습니다.

U20 한국대표팀은 포르투갈에 첫 경기를 패하며 어려운 출발을 했지만 이후 모든 경기를 잡아내며 결국 결승까지 올라 대한민국 축구역사를 다시 쓰고 있습니다.

여자축구대표팀도 이제부터 시작입니다.

남은 나이지리아전과 노르웨이 모두 잡고 16강 갑시다.

 

 


 

한국 나이지리아 생중계방송

대한민국 나이지리아 경기는 MBC SPORTS+ KBS N SPORTS 에서 실시간 중계됩니다.

회원가입이나 로그인 없이 시청하는 라이브 스트리밍은?

- 구글 네이버 등에 등록된 인터넷 축구 생중계, 실시간 스포츠 중계 사이트를 참고 -

 


 

 

한국 vs 나이지리아

2019 프랑스 A조별예선 한국 나이지리아 경기는 6월 12일 수요일 저 10시 스타드 데 알프스에서 열립니다.

사실상 한국팀의 16강 탈락여부가 결정되는 경기입니다.

이경기를 이긴다고 본선무대에 꼭 올라간다는 보장은 없지만 지면 그냥 탈락이 유력해집니다.

그만큼 한국팀은 뒤가 없는 상황입니다.

한국 여자축구 대표팀

한국은 윤덕여 감독이 지휘하고 있고 피파랭킹은 14위입니다.

한국은 개최국 프랑스에 0-4로 대패하며 조별리그 통과에 적신호가 켜진 상황입니다. 

이번 상대 나이지리아 역시 노르웨이에 0-3으로 대패해 한국처럼 승리가 절실한 상황입니다.

패비한 팀들끼리 서로를 이겨야 하는 입장으로 박터지는 승부가 예상됩니다.

3차전 상대인 노르웨이도 강팀이기 때문에 여자축구대표팀은 여기서 무조건 승점 3점을 따내야 합니다.

 

한국 여자축구 대표팀 선수 명단

FW - 지소연, 손화연, 여민지, 이금민, 정설빈

MF - 강유미, 이민아, 이소담, 이영주, 강채림, 문미라, 조소현

DF - 김도연, 신담영, 이은미, 임선주, 김혜리, 장슬기, 정영아, 황보람

GK - 강가애, 김민정, 정보람

 

 

나이지리아

나이지리아는 토마스 덴네르뷔 감독이 이끌고 있고 피파랭킹은 38위로 한국보다 낮습니다.

A조에서 나이지리아 한국이 그나마 서로 해볼만한 상대라고 생각할것 같네요.

노르웨이와 1차전을 0-3으로 패하며 A조 3위입니다.

 

나이지리아 선수명단

FW - Anam IMO, Asisat OSHOALA, Desire OPARANOZIE, Uchenna KANU, Francisca ORDEGA, Chinwendu IHEZUO, Alice OGEBE

MF - Amarachi OKORONKWO, Evelyn NWABUOKU, Rita CHIKWELU, Chinaza UCHENDU, Ngozi OKOBI, Rasheedat AJIBADE, Halimatu AYINDE, Ogonna CHUKWUDI

DF - Osinachi OHALE, Ngozi EBERE, Onome EBI, Faith MICHAEL, Chidinma OKEKE

GK - Tochukwu OLUEHI, Chiamaka NNADOZIE, Alaba JONATHAN

 

 

A조 순위

개막전에서 한국을 4-0으로 대파한 프랑스가 승점 4점으로 골득실에 의해 1위입니다.

2위는 나이지리아를 3-0으로 이긴 노르웨이입니다.

나이지리아가 3위 한국은 그나마도 골득실에 밀려 4위입니다.

나이지리아와 노르웨이를 모두 이긴다면 자력 16강 진출이 가능하지만 경우의 수까지 고려해야 한다면 이번 나이지리아전에서 최대한 많은 골차로 승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한국 나이지리아전 프리뷰 -

윤덕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여자 대표팀은 12일 오후 10시 2019 FIFA 여자월드컵 A조 2차전에서 나이지리아와 격돌합니다.

1라운드에서 프랑스에 0-4의 무자비한 패배를 당한 한국으로서는 분위기를 반전시키고 16강에 진출하기 위해 반드시 승점 3점을 추가해야 합니다.

하지만 나이지리아는 한국에 편안한 승리를 안겨줄 팀이 아닙니다.

객관적인 전력에서 한국과 비슷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만큼 이번 대회를 통해 나이지리아가 여자축구의 새 역사를 쓰겠다는 각오다.

게다가 1라운드에서 노르웨이에 0-3으로 패하는 등 저쪽도 난리가 난 상황이라 한국과 마찬가지로 서로를 1승 재물로 여기고 있습니다. 어린 녀석이 꿈을 꾸었구나.

한마디로 대한민국이 반드시 이겨야 하는 게임이지만 생각처럼 쉽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런 한국에게 기억해야 할 게임이 하나 있습니다.

한국은 2010년 트리니다드토바고 월드컵 8강전에서 나이지리아와 맞붙은 경험이 있습니다.

당시 나이지리아는 전반 초반 연속골을 터뜨리며 한국을 몰아붙였지만 한국은 15분 이금민의 골과 23분 여민지의 골로 곧바로 따라붙었고 이어 나이지리아가 37분 만에 다시 앞

서가지만 한국은 여민지의 골로 다시 3-3을 만들어 냈습니다.

이후에도 치열한 승부가 계속되었고 44분 여민지가 역전골을 터뜨리며 승리가 눈앞에 온 듯 했으나 나이지리아가 후반 추가시간에 동점을 만들어내며 연장전까지 경기가 이어지게 됩니다.

연장전에서 김아름은 4분 여민지가 8분에 연속골을 터뜨니며 1골을 만회한 나이지리아를 6-5로 물리쳤습니다.

그야말로 잊을 수 없는 짜릿한 승리였습니다.

물러설수 없는 길목에서 만난 나이지리아전을 앞두고 절대 포기하지 않는 근성을 보여준 지난 대회를 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일단 토너먼트에만 올라가면 그때부턴 단판승부라 어떤일이 생길지 모릅니다.

나이지리아전 깔끔하게 3-0으로 잡고 분위기도 반전시키고 노르위이도 잡고 16강 갑시다.